5월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무료 행사가 청주시내 곳곳에서 펼쳐 진다. 

국립청주박물관은 제13회 봄문화축제를 5월 3일부터 7일(일)까지 5일간 개최한다.

 '문화행복! 박물관에서 꿈꾸다'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3일 12시 청소년음악제 '댄스 한마당'을 시작으로 대단원의 막을 올린다. 이어 4일 오후 7시 30분에는 '봄꽃음악회' 가수 헤이즈, 비오케이, 유심초를 초청해 아름다운 박물관 풍경과 함께 관람객들과 봄밤의 정취를 만끽할 예정이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봄문화축제는 지난 2월~3월 일반인의 공모를 통해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선정된 프로그램을 통해 5일간 마당극, 줄타기, 마술쇼, 뮤지컬 인형극 등 다양한 공연과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청주고인쇄박물관은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어린이날 문화 행사를 연다. 이날 행사에서는 무료로 납활자인쇄(한지)와 전사인쇄(머그컵)를 체험할 수 있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면 누구나 근현대인쇄전시관 체험실에서 5일 당일 접수한 뒤 무료로 체험을 할 수 있다.

또 금속활자전수교육관에서는 이날 오전 10시, 오후 1시 30분, 오후 3시 총 3회 금속활자 주조과정 시연이 열려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금속활자본 직지의 우수성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날 청주고인쇄박물관 광장에서는 충북도내 초등학교 어린이 대상 '어린이 동시화전'이 충북글짓기지도회(회장 박종순, 복대초등학교장) 주관으로 열려 300여 점의 작품이 전시돼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청주랜드관리사업소도 5일 '가족어울림 한마당축제'를 연다.

어린이회관 3전시관 광장 특설무대에서는 이날 오후 2시부터 드리밍키즈의 댄스공연, 밀키웨이의 전자현악공연, 승리태권도의 태권도시범공연이 펼쳐진다. 또 당일 청주랜드를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가족댄스 경연대회 등 가족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2전시관 광장에서는 핸드워시 만들기, 천연염색 체험 등 다양한 공작활동과 아빠와 함께 물풍선 터뜨리기, 민속놀이 즐기기 등 재미있는 가족놀이터도 마련된다. 미래의 별자리를 알아보는 천체투영관 별자리체험, 동물먹이주기, 3D입체영화 '엄마 까투리' 무료 감상이 진행된

전국교직원노조와 한국교원대가 주관하는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청주교대에서 열린다. 전국교직원노조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전시와 공연, 놀이, 장터 등 풍성한 어린이의 날을 기념한다. 또 보은, 옥천, 음성, 한국, 괴산, 진천 지회에서 펼쳐진다. 한국교원대 색동어린이날 잔치가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교원대 교정에서 펼친다.

진천군 국가대표 선수촌은 5일 어린이한마음대축제를 연다. 이날 행사는 농구어린이왕선발대회와 황금팔선발대회를 비롯해 축하공연으로 댄스와 마술 타임이 이어진다. 또 드론체험행사와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와 사인회가 진행된다.

청주기적의도서관에서도 5일 어린이와 함께하는 `바른 생활' -건강과 안전'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폴리 이름표 만들기, 데굴데굴 건강 골프, 맛있게 쏙! 쏙!, 나만의 선캡 만들기, 몸을 건강하게 하는 운동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내 에듀피아에서는 `특별한 여행을 떠나자!'프로그램이 진행된다.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에듀피아 여행기'라는 테마로 `버블 및 복화술 공연', `3D 애니메이션 상영', `대형 주사위 게임', `미션, 에듀마블!'등이 진행된다.

충북대에서는 5일 반려동물한마당을 오전 10시부터 동물의료센터에서 개최한다. 본행사는 반려동물 올림픽, 도전 팻 스타, 반려견과 미니게임 등이 마련되고, 상시행사는 동물의료센터건강검진, 동물인식표, 냥이사진콘테스트 등과 체험행사가 열린다.

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