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등 축하공연 및 체험·증정 행사 운영

 

지난 영동곶감축제 모습. (영동군 제공)
지난 영동곶감축제 모습. (영동군 제공)

 

18일 영동군이 ‘2024 영동곶감 축제’가 이달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영동하상주차장 일원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용·감한 영동’이라는 주제로 34개 농가와 22개의 특산물 농가가 참여해 곶감과 와인, 호두 등 특산물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개장식을 시작으로 개막식과 △난계국악단 △김다현 △양지원 △한동근 △손헌수 등의 축하공연과 △이찬원 △설하윤 △이찬성 △명지 등이 출연하는 MBC충북한마음콘서트와 △어린이 뮤지컬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등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볏짚썰매장 △전통놀이 체험 △어린이 뮤지컬 △빙어잡이 △저잣거리 체험 등 즐길거리와 △곶감 레스토랑 운영 △보부상 경매쇼 등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영동군 내 소비자와 행사장 구매자를 대상으로 경품 지급행사도 진행된다.

영동군에서 구입한 5만원 이상의 영수증을 지참한 방문객에게 총 3일간 9돈의 청룡금을 지급하는 ‘용·감한 청룡금을 찾아라!’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축제장 내 농·특산물을 5만 원 이상 구입한 방문객에게는 영동사랑상품권(5000원)과 지역 내 전통시장상인회 쿠폰(5000원권), 경품행사 참여기회 등 지역 상권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한편 영동곶감축제는 영동곶감의 판매확대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2003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