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에서 5일 ‘김건희 특검법’과 ‘대장동 50억 클럽 특검법’을 거부한 것과 관련, 송재봉 더불어민주당 청원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국회와 국민을 무시하고, 법 앞에 평등하다는 헌법정신을 부정하는 행위”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송 예비후보는 이날 성명을 통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는 주식 거래를 위한 통장 대여뿐 아니라 시세조종 의심 거래를 한 정황이 이미 확인되었고 상당한 시세차익과 주가조작 가담에 따른 대가 등에 대한 의혹을 받고 있다”며 “주가조작 및 특혜성 전환사채 매매는 반시장적 범죄행위로 엄정한 사법적 판단과 처벌의 대상”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통령 배우자라는 이유로 주가조작 및 금융시장 질서 훼손 의혹에 대해 시간 끌기 수사, 봐주기 수사를 반복해 왔다”며 검찰을 직격했다.

또 “50억 클럽 역시 녹취록과 증언이 공개되었음에도 축소 수사와 선택적 수사로 곽성도 전 의원 외에 다른 의혹에 대한 수사를 진행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송 예비후보는 “김건희 특검법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는 국회와 국민의 의사를 짓밟는 폭거이며 자신의 가족을 지키기 위해 대통령의 권한을 남용한 첫 사례로 거대한 국민적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