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역 퇴직교사 155명 시국선언 기자회견 열어
반민족적‧반역사적인 망언…대통령 소임 망각 행위
강제징용 해법 비판…“대일 굴종외교, 헌법파괴”

충북지역 퇴직교사 155명은 6일 충북교육청 앞에서 시국선언 기자회견을 열었다.(독자 제공)
충북지역 퇴직교사 155명은 6일 충북교육청 앞에서 시국선언 기자회견을 열었다.(독자 제공)

충북지역 퇴직교사들이 윤석열 정부의 3·1절 기념사와 강제징용 해법, 노동관련 정책 등을 두고, 대통령으로서 소임을 망각했다며 윤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했다.

퇴직교사 155명은 6일 충북교육청 앞에서 시국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참담한 마음으로 윤석열 정권의 대일 굴종적 외교와 반민주적 헌법파괴를 엄중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윤석열 정권은 3.1절 기념사에서 세계사의 변화에 제대로 준비하지 못해 국권을 상실했다는 반민족적‧반역사적인 망언으로 야만적 침략 행위와 36년 식민지배에 대해 강제동원도 없고 위안부도 없고 침략전쟁이 아니었다는 일본에게 면죄부를 주었다”고 비판했다.

또 윤 정부의 강제징용 해법에 대해서는, “대통령이 일본 전범기업이 저지른 범죄행위에 대해 직접 피해자에게 배상하라는 대법원 판결을 무시한 헌법 파괴 행위”라고 규정하고, “일본의 부당한 요구를 모두 수용하는 굴욕적인 대통령을 대한민국 국민은 원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본에 대한 굴종적 외교 중단 △강제동원에 대한 일본정부의 사죄와 배상 △노조탄압 파괴행위 중단 등을 촉구했다.

이들은 “후손에게 물려줄 이 나라가 부끄러운 역사를 되풀이하거나 민주주의가 파괴되는 것을 더 이상 바라 볼 수 없다"며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