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우 충북교육감 예비후보는 3일 기자회견을 열고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공약을 공개했다.(김병우 예비후보 캠프 제공)
김병우 충북교육감 예비후보는 3일 기자회견을 열고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공약을 공개했다.(김병우 예비후보 캠프 제공)

 

김병우 충북교육감 예비후보는 3일 기자회견을 열고 안심학교 전담기구 구성, 유·초·중·고 학생 현장학습 단체보험 가입 지원 등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공약을 공개했다.

김 예비후보에 따르면 우선 안심학교 전담기구는 전담 변호사와 장학사, 주무관 등 실무진으로 구성되고 관련 사안의 초기 단계부터 실질적인 현장지원까지 책임지고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단체보험 가입대상은 유·초·중·고교 전학생이며, 수학여행과 야영, 수련회 등 각종 아웃도어 활동 등이다.

특히 김 예비후보는 학생·학부모·교직원 간에 발생하는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권역별 갈등중재센터를 설치하고 친환경 지역 농·축산물 사용을 확대한 급식 질 향상, 단설·병설 유치원의 돌봄 시간 확대(오후 8시까지)를 약속했다.

또 △지역화폐를 활용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중·고교 체육복 무상 지원 △취약계층 학생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후견인(‘키다리 선생님’) 위촉 및 운영 △문화예술형 돌봄학교 신설 △충북형 방과후 ‘파랑새’ 학교 운영 △전문상담사의 단설유치원 단계적 배치와 ‘위클래스’의 확대 설치도 제안했다.

안전사고에 취약한 장애 학생들을 위한 △장애학생 안전체험관·스포츠센터 신설 △병설유치원 특수학급 확대 △가칭) 충북교육협력회관 신설도 공약했다.

김병우 예비후보는 “학생들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을 고민하는 것이 바로 교육감이 해야 할 일”이라며 “우리 아이들이 미래 역량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하는 길에서 단 한 명도 소외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오직 교육만을 생각하는 저 김병우는 지금까지의 약속을 실천으로 증명해왔다”며 “이 외에도 준비된 공약들은 더 꼼꼼히 살펴 도민 여러분의 선택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적절한 시기에 순차적으로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