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호 후보, ‘국민안전 공약’ 발표
상태바
최현호 후보, ‘국민안전 공약’ 발표
  • 김남균 기자
  • 승인 2020.04.03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노인보호구역 CCTV 설치, 어린이 보호구역 확대 등 제시
2일 최현호 (청주서원·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가 ‘국민 안전 공약’을 발표했다.
2일 최현호 (청주서원·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가 ‘국민 안전 공약’을 발표했다.

 

2일 최현호 (청주서원·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가 국민 안전 공약을 발표했다. 최 후보는 정부의 가장 중요한 책무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을 지키는 일이라며 어린이 보호구역 확대와 모든 노인보호구역 CCTV를 설치하겠다고 발표했다.

최 후보는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일정 구간을 보호구역으로 지정해 자동차의 통행속도를 제한하고 있지만 어린이 밀집지역이나 위험지역이 모두 보호구역에 포함되지는 못해 교통안전 사각지대가 존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교통사고 위험으로부터 노인을 보호하기 위한 노인 보호구역의 경우 지난 해 12월말 기준으로 전체 1932개 보호구역 중 과속단속 CCTV가 설치된 곳은 34(0.018%)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최 후보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린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초등학교 주 출입구부터 가장 인접한 대중교통 정류장까지 어린이 보호구역 확대을 하겠다고 공약했다.

모든 노인보호구역 CCTV 설치를 의무화하도록 도로교통법을 개정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마스크 등 위생용품 지원 확대 권역외상센터·응급의료센터의 획기적 개선을 공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