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 회원들이 20일 충북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제 간 성 추문 교사를 파면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 회원들이 20일 충북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제 간 성 추문 교사를 파면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최근 충북 교육계에 성범죄와 성추문 사건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학부모들이 근본적인 해결책을 요구하고 나섰다.

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학부모연합회)는 20일 충북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불거진 사제 간 성 추문 교사 즉각 파면을 도교육청에 요구했다.

학부모연합회 박진희 회장은 ‘사제 간 성 추문에 사랑 타령 웬 말이냐?성 추문 교사 즉각 파면하라!’라는 성명서를 통해 "도교육청은 일벌백계 차원에서 관련 교사를 즉각 파면하라"라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성명서를 통해 “충북 교육계가 잇단 성범죄와 성 추문으로 바람 잘 날이 없다. 지난해 스쿨미투 파문의 근원지로 유명세를 타더니, 올 초에는 교사가 중학생을 성폭행한데 이어, 이번에는 중학교 교사가 자신이 가르치는 제자와 성관계를 했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특히 합의하에 관계를 가졌다는 주장으로 경찰에서 무혐의를 받고 급기야 사제지간 성추문이 사랑으로 미화되는 듯한 사태를 보면서 공교육에 대한 신뢰가 어디까지 추락할지 불안하기만 하다. 학교는 학생에게 가장 안전해야 할 공간이며 교사의 첫 번째 책무는 학생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성장시키는 일이다. 그런 점에서 사제 간 성추문은 가장 비도덕적이고 파렴치한 폭력이자 중대한 범죄이다. 법이 그것을 허용한다 하더라도 학교와 교육에서는 절대 용납해서는 안 될 일"이라며 "상황이 이러한데도 도교육청은 사태의 심각성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듯하다"며 불만을 나타냈다. 

박 회장은 “신분을 망각하고 나이 어린 제자와 사랑타령을 하는 몰상식하고 비정상적인 교사를 또다시 교단에 서게 할 작정이란 말인가? 교육계 구조적인 문제라기보다 개인의 일탈로 본다는 김병우 교육감의 발언도 수긍하기 힘든 면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학부모연합회는 김병우 교육감 및 도교육청의 해결방안과 관련, 철저한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박진희 회장은 “해당 교사의 비교육적인 성적 언행이 이미 학기 초부터 학생들 사이에서 논란이 돼왔기에 교사의 성적 일탈을 방관한 책임에서 해당 학교와 교육청 또한 자유로울 수 없다”며 “교육감과 교육청은 성범죄와 성 추문이 충북교육계에서 되풀이되는 이유에 대해 근본적으로 고민해야 한다. 또한 다시는 이런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책을 마련해 공교육의 책무와 신뢰를 바로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명서에 따르면 학부모연합회는 도교육청에 △관련 교사 즉각 파면 △경찰 재조사 요구 △사제 간 성 비위에 대한 문제인식 강화와 대책마련 △해당 학교에 또 다른 피해 사례가 없는지 철저한 조사와 학생보호 △김병우 교육감의 분명한 입장표명을 통한 신뢰회복 등을 요구했다.

한편 지난 6월 도내 한 중학교 여교사가 자신이 근무하는 학교의 남학생과 성관계를 한 것이 알려져 파문이 일었다.

도교육청은 이달 안에 품위유지·성실 근무 위반 사실을 인정해 징계위원회를 열어 처분 수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