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와 충북교육발전소는 17일 행복지구단위사업 예산 전액 삭감 당론을 정한 새누리당을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2017년 충북도교육청 예산심의 과정에서 해당상임위인 교육위를 무사통과 한 이 예산을 예결위원회에서 이례적으로 부결시켰다”며 “문제는 충북도의회 교육위에서 예비심사를 하지도 않은 시점에서 새누리당 의원들이 의원총회를 열어 행복지구사업 예산의 전액삭감을 당론으로 채택했다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행복지구단위 사업과 관련된 새누리당 충북도의원들의 행태는 우려를 넘어 심각성이 도를 넘고 있다”며 “새누리당은 당론으로 채택한 행복지구사업 예산 삭감으로 진보교육감의 발목을 잡은 것이 아니라 행복교육을 받을 우리 아이들의 권리를 박탈한 것이다”고 비난했다.

또 “현재 국민은 국정농단으로 헌법을 유린한 새누리당을 적폐청산의 대상으로 보고 해체를 요구하고 있는 상황인데 충북도의회 새누리당의원들은 자성은커녕 다수라는 힘의 논리로 지역교육정책을 농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새누리당 도의원들에게 △도의회 교육위원회에서 예비심사도 하지 않은 행복단위사업에 대해 예산 전액 삭감을 당론으로 채택한 이유 △예산 전액 삭감이 충북교육 혹은 충북지역 아이들에게 어떤 효과가 있는지 밝힐 것 △당론을 취하할 재고의 여지에 대해 23일까지 답변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