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도지사표창 ‘3관왕’
단체, 우수종사자, 후원사 수상 ‘겹경사’
2017-10-25 음성타임즈
(음성타임즈) 지난 14일 충북 보은에서 열린 충청북도 다문화가족한마음축제에서 도지사표창을 수상했다.
센터는 지난 3년 여간 충북다문화사업거점센터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성과와 지난해 충북다문화유관기관 실무자연수 주관운영 등 다양한 사업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음성센터의 언어발달지도사로 7년 여간 활동해 온 유재숙지도사가 우수종사자로 선정되며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그동안 관내 다양한 복지단체에 후원을 아끼지 않았던 한화첨단소재음성사업장도 역시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는 등 겹경사를 맞았다.
음성사업장은 음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안보견학, 국적취득반 지원, 가족통합나들이 지원, 요리교실지원 등을 통해 군내 다문화가족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소진원 센터장은 “이번에 도내에서 유일하게 3개 부분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다”며 “종사자들의 헌신과 회원들의 참여 그리고 후원기업의 지원 등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센터 발전을 위해 헌신과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음성군민들의 건강한 가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