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를 사업으로" 충북TP, 토크콘서트 개최

2016-06-01     충북인뉴스

 

충북테크노파크(충북TP)는 6월 1일 충북대학교 학연산 공동기술연구원에서 '2016 비즈니스아이디어(Business Idea, BI) 사업화 지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BI는 독창성과 시장성이 뛰어나 조기에 사업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로 사업화 가능성이 큰 유형의 아이디어와 무형의 서비스를 말한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사)한국 BI기술 사업화협회가 주최하고 충북TP와 충북대학교가 공동으로 주관해 열린다.

첫 순서는 '창의적 비즈니스 혁신전략과 아이디어 발상법'을 주제로 서원대학교 김범종 교수가 강연한다.


이어 충북TP의 BI사업 지원을 받는 (합)동서콘크리트와 ㈜유니바스의 아이디어 사업화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다음으로 충북대학교 창업동아리의 '생활 속 아이디어'에 대한 발표와 시상을 통해, 청년들에게 성공창업의 기회도 제공한다.

남창현 충북TP 원장은 "BI 토크콘서트 행사 개최를 통해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4차 산업혁명의 원천 아이디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TP는 지난해 4월 청주대학교에서 예비창업자와 기업, 일반인 등 100여 명이 참여한 BI 토크 콘서트를 개최해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