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재배 화분 3000여개 공급 '인기'

   
청결고추 부문 브랜드파워 전국 1위, 전국최초 정부공인 품질인증 획득, 농산물품평회 9년연속 최우수상 수상 등 전국 최고 품질을 인정받는 음성청결고추가 화분으로 도시민에게 공급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음성군은 비료 등 영양분을 따로 공급할 필요없이 물로만 재배하는 음성청결고추 쉘화분 3천여개를 도시민에게 공급, 말로만 듣던 음성청결고추의 우수성을 직접 확인시키는 계기를 만들며 고추홍보에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대한민국 신지식인 1호에 선정된 전국 최고의 고추박사 이종민(53) 고추연구소장이 기술과 정성을 들여 화분에 기른 고추를 음성JC(회장 신영린)가 도시민에게 공급하는 역할을 맡았다.

JC회원들은 지난 8일 5톤트럭 3대를 임대해 고추화분 1600여개를 실고 서울 도봉구 한신·동아·삼한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에게 선착순으로 분양한 결과, 3천명이 넘는 주민이 찾아왔다.

고추화분 분양에 참가한 신영린 JC회장은 "항상 음성청결고추가 최고라는 자부심을 갖고 있었는데 이처럼 도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는 것을 보니 너무 감격스럽고 고추화분 분양사업에 뛰어 든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군은 고추화분을 도시민에게 무상 공급해 1년간 지속적인 음성청결고추의 홍보효과 이상의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또한 물만으로 재배가능한 화분을 공급함으로서 청결한 음성과 청결한 음성고추의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11일에는 자매결연 도시로 이번 재보궐선거에서 당선돼 10일 제12대 강동구청장으로 취임한 신동우(50) 강동구청장을 만나 음성군과의 돈독한 우정을 약속한데 이어 관내 동사무소 21개소를 비롯해 둔촌아파트 단지에 500개의 고추화분을 분양해 도·농간 진한 우정을 과시했다.

또한 은평구 삼성·금호아파트 단지 800세대에 고추화분을 분양해 대도시 주부들에게 품질만족 제일을 자랑하는 음성청결고추의 대대적인 홍보를 실시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장관옥 음성군 원예유통담당은 "도시민에게 말로만 듣던 전국 최고라는 음성청결고추를 직접 재배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새로운 농가소득사업을 개발하기 위해 고추화분 분양사업을 추진했다'며 화분갈이가 전혀 필요없는 특성과 식용뿐 아니라 관상용 및 교육용으로 적합하다는 점을 자랑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