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내륙권 7개 시·군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중부내륙권 행정협의회’가 11일 대한민국 중심고을 충주에서 창립총회를 가졌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초대의장인 이종배 충주시장을 비롯해 김춘석 여주군수, 원창묵 원주시장, 양권석 괴산부군수, 이필용 음성군수, 김동성 단양군수, 고윤환 문경시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이 자리에서 협의회 경과보고, 협의안건 논의, 협약서와 공동결의문 서명 및 기념촬영 등을 진행하며 역사적인 첫 만남을 이어갔다.

이날 총회에 모인 7개 시·군 단체장은 산업ㆍ문화ㆍ관광 등 분야별 지역 연계 개발에 대한 사항과 지방자치단체별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공동 대응 등 중부내륙권 상생발전을 위해 대승적으로 협력키로 뜻을 모았다.

먼저 협의회는 공동결의문을 통해 중부내륙선철도 건설, 충주~원주간 복선전철 신설, 국도 3호선 도로건설, 여주~원주간 복선전철 연장사업, 동서5축 고속도로건설, 중부내륙권 광역관광개발 사업 등 중부내륙권 발전을 위한 현안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상호 공조체계를 유지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단체장들은 관광마케팅 공동추진, 농특산품 공동 판매, 중부내륙권 분야별 워크숍 개최, 광역 버스정보시스템 구축, 중부내륙권 관광지 등 이용료 감면 등 중부내륙권 협력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 노력키로 협의했다.

아울러 중부내륙권 지역에서 개최되는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2013원주다이내믹 페스티벌, 2015괴산 세계유기농엑스포 및 2015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가 성공 개최되도록 서로 협조키로 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