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투고 - 이기창 Creative Flow 팀 충북 기획자

TedxCBNU는 충북대학교 학생들이 모여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가치를 나누고자 조직한 충북 최초의 TED 이벤트입니다. 정기적 이벤트 개최를 통해 충북대 학생을 포함한 참가자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듣고, 공유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제공합니다.

또한 비정기적인 Event를 통해 함께 TED의 강연을 향유하고 생각을 소통함으로써 TED의 슬로건인 ‘Ideas Worth Spreading’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이런 이유로 지역거점 대학인 충북대학교를 중심으로, 같은 뜻을 가진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TEDXCBNU 팀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번 TEDxCBNU는 Robert Frost의 시를 인용한 ‘가지 않는 길, The Road Not Taken’이란 주제로 꿈과 열정을 잃은 채 실패를 두려워하고 안정만을 추구하는 우리시대 청춘들에게 꿈과 희망을 되찾아주고자 합니다.

자신만의 꿈을 찾아 남들과는 다른 길을 걸었던 연사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주변의 청춘들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일깨워주고 다시 한 번 꿈을 양해 달릴 수 있는 힘을 주고자 합니다.

여섯 분의 연사가 자신만의 가지 않는 길에 대해 18분 동안 강연할 예정입니다. 보통의 경우 한 분의 연사가 1시간이 넘는 강연을 하지만, TED는 짧지만 강력한 아이디어를 전파하기 위해 18분으로 한정하고 있습니다.

대통령실 세대공감팀장을 맡고 계신 ‘최세진’씨, 평범한 삶이 곧 행복한 삶이라는 IQ210의 ‘김웅용’씨, 도전 자체가 행복한 삶을 만든다는 패럴림픽 ‘이인혜’양, 왕따에서 마샬아츠선수가 된 ‘서석배’씨, 창조성을 위한 창의성을 말씀하시는 ‘윤우학’ 교수, 자신들의 팬을 위해 일본에서 활동하는 가수 ‘4heaven’ 등 총 여섯 분이 연사로 나올 예정입니다.

기획부터 홍보, 진행까지 모두 충북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준비하였습니다. 프로가 아닌 아마추어이기 때문에 미숙한 운영이 있을 지도 모르지만 아마추어의 순수한 열정을 가슴으로 느껴주셨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똑같이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TedxCBNU이 도전과 자극을 던져 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정 :  9월 15일 토요일 오후 2시~6시
장소 : 충북대학교개신문화회관 2층 세미나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