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대학·교원단체 등 어린이·가족 대상 행사 다채

5일은 제90회 맞는 어린이날이다. 이날 충북 지역 대학과 시민사회단체, 교원단체 등은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부모 세대에서 즐겼던 추억의 놀이, 안창호 선생 사진 및 유품 전시, 동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학부모들도 어디로 가야 할 지 행복한 고민을 해야 할 상황이다. 도내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프로그램을 정리해봤다.

◇ 충북대, 반려동물 한마당

수의과대학 부속동물 의료센터가 주최하고 수의대 학생회가 주관하는 '2012 반려동물 한마당' 행사는 5일 오후 1시 이 대학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반려동물문화의 저변확대와 동물 및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전환을 목적으로 199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행사장에서는 530여 마리의 동물이 참여해 프레스비(원반 물어오기), 복종 시범공연, 반려동물의 장기 공연, 반려동물 올림픽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동물의료센터 무료건강검진, 일일 수의사체험행사, 무료애견미용 등이 마련됐다.

◇ 한국교원대, 색동잔치

4일과 5일 학내 일원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4일은 이 대학 유아교육과 주관으로 '꼬나 꼬나'가 학생회관 소극장에서 진행된다. 이날 무지개 물고기를 주제로 한 동극 공연 교구 전시 및 체험 전이활동(등장 인물 페이스페인팅) 등이 마련된다.

초등교육과 주관한 '색동잔치' 는 5일 학내 일원에서 열린다. 이날 물총싸움, 장애물 달리기, 고깔 맞추기, 물로켓 발사, 승마체험, 만화 캐릭터와 놀기, 애니메이션 상영, 아동극 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 대학 교육박물관에서는 도전 박물관 탐험 왕, 우리 옛 보드 게임장 등의 프로그램을, 황새복원센터에서는 황새복원 체험을 할 수 있다. 행사 참여자에게 학교 측은 1만 여권의 도서를 상품으로 제공한다.

◇ 전교조 충북지부, 어린이날 큰잔치

전교조 충북지부는 시·군 지회별로 어린이날 큰잔치를 마련했다.

청주지회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청주교육대학교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공연=어린이 택견시범, 태권퍼포먼스, 마술과 함께하는 어린이 세상, 동요 부르기 놀이=전래놀이 한마당, 달려라 희망 꽃마차, 추억의 놀이 전시=어린이 인권관련 3행시, 엄마 아빠 그림 그리기, 아동학대 캠페인, 도산 안창호 선생 사진 및 유품전시 장터=벼룩시장, 함께 빈대떡 만들기, 도서전시 판매, 인도전통음식 체험 체험=학교폭력예방 제기차기, 어린이 떡메치기, 전통 문양만들기, 사물놀이, 달고나 만들기 통일=통일기차 타고 폴라로이드 사진찍기, 통일 동산 꾸미기, 통일벼 나눠주기 등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보은지회는 5일 오전 9시50분 보은 뱃들 공원과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세중지역아동센터와 라온제나 노래 합동 공연, 비보이 공연, 수학·과학체험전, 메이킹북, 짚풀로 알꾸러미 만들기 등의 행사를 준비했다.

옥천지회는 옥천문화원과 공설운동장에서 소방차 타기 체험, 폼아트 공예·솟대·토우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한다.

이밖에 음성지회=음성문화예술회관, 음성 설성공원 괴산·증평지회=괴산공설운동장 동편 주차장 진천지회=진천화랑공원 영동지회=용두 근린공원 등이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