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행정사무감사>4대강·지역균형발전 집중 추궁
상태바
<도의회 행정사무감사>4대강·지역균형발전 집중 추궁
  • 충청타임즈
  • 승인 2010.11.24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권기수)는 23일 균형건설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4대강 사업과 지역균형발전사업을 집중 해부했다.

임헌경 의원(청주7)은 4대강 사업에 대해 집중 질의하고 "작천보를 꼭 개량해야 한다면 기존 고정보에 쌓여있는 퇴적토를 준설해야 한다. 방치할 경우 문제가 심각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어도도 현재 21m를 더 확장해 확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임 의원은 또 "백곡저수지의 경우 저수율에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미호종개의 대체 조성지가 실패할 경우의 위험성을 감안해 중지해야 한다"면서 "보은 궁 저수지는 둑 높이를 당초 계획대로 4.3m로 낮춰서 남는 예산을 작천보 퇴적물을 준설하는 예산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대안을 제시했다.

권기수 의원(제천1)은 "작천보의 퇴적물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해결 방안을 강구하라"고 요구했다.

이수완 의원(진천2)은 지역균형발전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괴산장류식품 사업에 대해 따지고, "협약서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검토를 비롯해 5년 이후의 회수방안에 대한 안전장치를 강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재종 의원(옥천1)은 충청내륙고속화도로 건설의 중요성과 수도권전철 천안~청주 간 연장사업에 대한 장단점을 질의하고,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특단의 노력을 경주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광진 의원(음성2)은 진천·음성 혁신도시 공정률이 20%에 불과한 점을 지적하고 "혁신도시 주변의 정주여권 조성 대책, 중앙공무원 교육원의 조기이전을 위한 대책, 혁신도시의 지역건설업체 참여 방안 등을 적극적으로 강구하라"고 목청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