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보충수업에서 학교장과 행정직원들이 관리수당을 지급받지 못하도록 했으나 정작 시범 연구학교인 충주 모중학교에서 이를 어긴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4일 전교조충북지부는 중학교 보충수업 반대 기자회견에서 충주 모중학교에서 교사에게 5만~30만원 정도의 수당을 지급하는 반면 관리수당이라는 명목으로 학교장과 행정직원 등이 1인당 15만원에서 50만원 정도의 수당을 받고 있는 실태가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전교조충북지부는 “현행 평준화 고입전형은 입시경쟁에 따른 부작용을 덜자는 제도인데 연구학교인 중학교에서 이런 행태를 보이고 있다는 것은 매우 우려스러다. 도교육청이 오는 3월부터 중학교 보충수업을 전면적으로 시행하겠다는 의도라면 이를 막기위해 전면적인 투쟁을 벌이겠다”고 밝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방과후 특기적성교육 차원에서 실시하는 교육은 전적으로 수익자 부담이 원칙이다. 전교조의 주장대로 중학교 보충수업을 실시할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교육계 일부에서 “김천호 교육감이 인재육성에 큰 목표를 잡는 것은 좋지만 학과성적 올리는 것이 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특기적성교육이란 이름으로 중학생들을 저녁 시간까지 학교에 가두는 것이 과연 공교육의 본질인지 재고해 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