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지방선거의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됐습니다.  여야 정치권은 최대 격전지로 부상한 충북에서 대대적인 세몰이에 나섰습니다.  채문영 기잡니다.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자마자 여야 지도부가 충청권에 집결했습니다. 한나라당 정몽준 대표는 청주 육거리시장을 찾아 정우택 지사 등 여당 후보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접전 양상을 보이고 있는 충북에서 세종시 수정 문제로 나빠진 지역 민심 달래기에 나선 것입니다.

INT - 정몽준 한나라당 대표//

특히 정우택 지사 후보는 지사 출마를 위해 의원직을 버린 이시종 후보는 충북도 버릴 수 있다며 비난 수위를 높였습니다. 민주당 김근태 선대위원장 등 충청권 지사 후보들은 행복도시건설청에서 세종시 원안 사수대회를 열고 선거전을 시작했습니다.

민주당 이시종 지사 후보는 이번 선거는 이명박 정권에 대한 견제와 심판이 핵심이라며, 야당 후보에게 힘을 몰아줄 것을 호소했습니다.

INT - 이시종 지사 후보(민주당)

민주당 후보들은 세종시 원안 사수로 단일화 효과를 최대한 끌어올린다는 계획입니다.  진보신당 김백규 지사 후보는 노동청 청주지청 앞에서 최저임금 선포식을 시작으로, 전통적인 지지층 결집에 나섰습니다.

INT - 김백규 지사 후보(진보신당)  

초박빙 승부로 여야 정치권 최대 격전지로 부상한 충북 지사 선거전. 10여일 뒤 유권자들의 선택이 어떻게 나타날지 정치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HCN NEWS 채문영입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