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5월 4일 오후 2시 2층 상황실에서 군의원, 관련 실과장, 교육청관계관 및 음성군 교육계 인사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도 제2차 음성군 교육경비지원 심의위원회(위원장 권영동 군수 권한대행)’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2010년도 교육경비보조금 지원계획 제안 설명에 이어 심의결정 및 음성군 교육경비관련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음성군은 5월 4일 교육경비지원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제출된 심의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위원회는 지난 3월 5일에 열린 1차 위원회에서 5억을 지원한 데 이어 이번에 7억 4800만원을 음성군 관내 학교에 지원하기로 당초 제출한 심의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음성군은 2008년 교육경비보조금지원조례를 제정하여 군 지방세 수입의 2.5% 범위내에서 교육경비보조금을 지원하였으나, 교육복지 수요 증가,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의 필요성이 점점 증가하여 지난 4월 23일에 의회 의결을 거쳐 교육경비보조 기준액을 군세 수입의 3.5%로 상향 조정하기로 조례를 일부 개정하였다.

앞으로도 음성군은 교육경비보조 사업을 가능한 한 확대하여 더 좋은 환경 속에서 학생들이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도록 학교의 교육환경 개선에 많은 역량을 쏟아 부을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음성군을 교육 강군으로 만들어 나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도 음성장학회 기금 마련을 위한 군의 노력은 계속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