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사건 관련 도의장 항의 방문

변지숙 충북여성민우회 대표 및 남정현 부대표, 라미경 충북여성정치세력민주연대 대표, 박만순 민주노동당 충북지부 부위원장 등은 충북도의회 폭력사건과 관련 5일 권영관 충북도의장을 항의방문했다. 이들은 “폭력의원들의 공개사과와 보직 박탈, 재발방지대책 마련을 유주열 전 의장에게 요구했으나 3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 사건은 당사자들이 합의한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닌 만큼 윤리특위에서 해당 의원들을 제대로 징계하도록 의장이 힘을 써달라”고 요구했다.

그러나 권의장은 “이 문제는 윤리특위에서 할 일이다. 윤리특위에서 열심히 하고 있으니 지켜봐 달라”고 ‘책임있는’ 발언을 삼갔다. 박만순 위원장이 이 말 끝에 “의장이 단호한 대응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하자 권의장은 “윤리특위에 이래라 저래라 할 수 없다”며 끝내 대책을 내놓지 않았다. 그러자 참석 인사들은 해당 의원 징계가 아무리 윤리특위 업무라고 하지만 의장이 너무 책임회피성 발언만 한다며 실망했다고 한 마디씩.

한편 가해 의원인 박재국·김정복 의원은 청주지검으로부터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으나 현재까지 보직을 유지하고 있다. 한 때 김정복 의원이 신행정수도 특위위원장 자리를 내놓는다는 설이 있었으나 아직 사퇴하지 않아 여성계로부터 지탄을 받고 있다. 윤리특위는 오는 11일 박·김의원의 징계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