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곡동 고박사 해장국·냉면

 

슬슬?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했다. 요즘 같은 날에 누구나  먹고 싶어 하는 냉면은 한국의 대표음식 중 하나다. 그럴 때 이 집을 찾으면 괜찮을 듯싶다.

뼈다귀 해장국전문점이지만 특이하게도 여름의 별미 냉면으로 손님몰이를 하는 집. 바로 청주교육대학교 앞 고박사 해장국·냉면이다.

이 집을 오로지 냉면만 파는 전문점이 아니라고 무시하면 섭섭하다. 이집만의 노하우로 얼큰하지만 목을타고 넘어가는 상큼한 맛에 전율이 느껴진다. 시원하면서 매콤,달콤하기 때문에 질리지도 않고 매운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쫄깃쫄깃한 면발과 함께 입이 ‘얼얼’ 할 정도의 차가운 국물을 들이키면 담백하면서 뒤끝이 너무나 개운하다. 육수가 진하지 않아 느끼하지 않고 비릿한 냄새가 없어 특히 남녀노소 할것 없이 즐겨 찾고 있다. 

이집 냉면은 면의 부드러움이 제대로 드러나기 때문에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육수는 주방장의 15년 노하우로 사골이나 동치미, 닭고기로 육수를 뽑아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올해는 그 어떤 해보다 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냉면 생각도 간절해 질것이다. 쫄깃한 면발과 시원한 육수가 ‘시나브로’ 다가오는 이 무더위에 청량제 같은 음식이 당긴다면 고박사 냉면을 추천한다. 

전화번호 (043)274-6727
위      치 청주교육대학교 정문 앞
영업시간 24시간
메      뉴  물냉면, 비빔냉면, 뼈다귀 해장국, 콩나물 해장국 모두 5000원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