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방서동 평촌가든 석갈비 가족단위 회식 각광

고깁굽는 냄새에 담배연기까지 서민적인 음식점을 좋아 하는 이들도 있지만 뭔간 정돈된 느낌의 깔끔한 음식점을 찾아야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럴 때 한번쯤 찾아볼 만한 곳이 청주시 방서동에 위치한 평촌가든 석갈비 집이다. 돌, 백일잔치는 물론 가족단위의 회갑연 장소로도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10여가지의 밑반찬과 뚝배기에 구워 나오는 석갈비가 깔끔하고 맛 또한 일품이다. 마늘과 알 굵은 송이버섯을 함께 구워 먹다보면 고소한 고기맛을 더한다.

치감을 자극하는 버섯구이와 석갈비를 쌈채소와 쌈장을 묻혀 먹다보면 세상사는 맛을 제대로 알게 된다. 청원군 남일면 효촌에서 청주방면으로 달리다 보면 문화자동차학원 길옆에 자리하고 있어 찾기도 쉽다.

더욱이 넓은 주차장에 단독홀까지 갖춰져 있어 중요한 식사자리로도 손색이 없다. 꿀이 배어 있는 단호박과 계란찜은 중간중간 입맛을 돋구는데 금상첨화다.

1인분에 9000원 하는 석갈비가 다소 부담스러운 서민도 있겠지만 가족단위의 식사자리로 손색이 없어 돈 아까운 줄 모를 정도로 맛을 자랑한다.

밥배가 따로 있다는 한국사람의 식성으로 된장찌개와 밥, 또는 소면과 냉면을 입맛에 따라 시켜 마무리 하는 것도 괜찮을 듯 싶다. 예약문의는 298-1100다.

단, 평촌가든은 동남지구 택지개발로 토지수용이 돼 가게를 얼마 안있어 이전해야할 상황이다.

위치: 청주시 상당구 방서동 44-2

전화: 298-1100

메뉴:석갈비 9000원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