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섯다 장어’의 소금 양념구이

‘섯다 장어’. 가게 이름에서의 묘한 뉘앙스처럼 장어요리는 기력을 보충하기 위한 최고의 보양식품으로 꼽힌다.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의 고문헌에도 장어의 효능에 대해 기록돼 있는데, 장어요리는 피부미용, 원기회복, 정력증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최근 장어 엑기스는 허약한 환자들을 위한 의약품으로 개발되기도 한다.

장어의 효능을 좀 더 살펴보면 민물장어는 필수 지방산 덩어리로,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고, 그에 포함된 DHA는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칼슘은 골다공증 예방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그러나 장어도 신선도가 중요하다. 역시 풍천지역에서 나는 ‘풍천장어’를 으뜸으로 친다. 섯다 장어는 엄선된 풍천장어만을 취급한다.

장어구이는 소금구이와 양념구이인데, 1Kg를 나눠서 시킬 수 있다.
장어구이와 궁합이 맞는 생강, 밑반찬류.

또 메뉴 또한 장어구이는 곧 양념구이라는 등식을 깨고, 소금구이 맛이 좋아 인기가 좋다. 소금구이는 단백한 장어의 맛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반면, 양념구이는 매콤함과 장어의 고소한 맛이 잘 어우러진다.

소금구이는 3~4마리에 62000원이고 양념구이도 같은 양, 같은 가격이다.

나무로 만든 원형테이블 한 가운데 대형 숯이 놓여지고, 철판에서 한번 익혀온 장어가 노릇노릇 구워진다.

장어 뼈 튀김은 고소하다.
장어는 생강과 같이 먹어야 궁합이 맞다. 또 장어가 나오기 전 서비스로 나오는 장어 뼈 튀김도 고소해 손이 계속 간다.

이쯤 되면 소주 한잔이 생각나는 법. 복분자(10000원)는 직접 고창에서 담근 걸로 준다.

위치: 용담동 한방병원에서 약수터로 올라가다 오른쪽에 있는 나온다. 명암타워 가는 길에 있다.
문의: 255-9696

섯다 장어 참숯 숯불구이 전경.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