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석 ING생명 FC·미래에셋증권 MFA

필자가 경제소식이나 재테크 관련 정보를 가장 많이 접하는 것이 신문이나 책이다. 필자가 속한 보험회사에서 제공하는 사내 온라인 교육 정보는 서울 등 대도시에서 하고 있는 많은 경제 세미나 혹은 경제 강좌를 거의 동시에 접할 수 있다.

하지만 필자와 같은 사내 교육을 접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과 신문,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야 한다.

일반인들도 인터넷을 통해 투자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두 곳을 소개한다.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www.kcie.or.kr)에서는 무료 회원 가입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설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미디어 금융 교실에는 일반인뿐만 아니라, 어린이, 청소년들이 금융지식 강의가 있다.

E-BOOK을 통해 인터넷에 익숙한 학생들이 금융지식을 재미있고 쉽게 접할 수 있다. 딱딱한 재테크, 금융지식을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국투자자교육재단(www.invedu.or.kr)의 투자자보호센터는 주요한 투자자 피해 유형을 소개하고 펀드 투자자의 피해구제 절차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금융감독원, 한국소비자원, 한국증권업협회 등 분쟁조정기관 및 대한법률구조공단, 서울YMCA시민중계실 등 피해구제지원기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펀드 투자로 피해를 입은 경우, 이곳을 통해 도움 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재단의 “재테크 고수 놀부의 펀드투자 가이드(이하 놀부재테크)”는 여러분에게 꼭 소개하고 싶은 정보다. 홈페이지에서 동영상이 제공되고 있다. 펀드 투자의 기초 지식과 용어를 쉽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20대, 30대, 40대, 50대 자산관리, 세테크, 금융상품 설명도 덧붙여져 있다.

필자도 이 동영상을 통해 펀드에 관한 지식을 좀 더 쉽게 이해하였다. 아직 못 보신 분들은 꼭 보시길 추천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