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스쿨존 운영 등 학습 환경 조성 추진

괴산군 청안면 백봉초 총동문회(회장 김봉수, 16회)에서는 15일 모교교정에서 개최한 제18회 백봉총동문한마음 축제에서 영어 스쿨존 사업추진 경비로 20,000천원을 학교에 지원하였다.

총 동문회에서는 영어 스쿨존 운영을 통하여 모교 후배들이 어려움 없이 영어를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도시학생들과 같은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영어를 통하여 세계화에 눈을 뜨게 하고, 희망과 꿈을 키워주기 위해 결정하였다.

이에 앞서 백봉 총동문회에서는 모교 발전을 위하여 조각공원사업, 텐트 5동, 장학금 지원 등 매년 모교에 지원등의 노력의 결과로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학교로 선정되는 기쁨을 누리기도 하였다.

백봉초 총동문회에서는 후배들의 학습권 향상을 위하여 새로운 사업발굴과 총 동문한마음 체육대회의 활성화를 통한 모교지원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전년도부터 동문체육대회를 총동문회와 졸업기별 동문이 함께 추진하고 있다.

김 회장은 “앞으로 영어 스쿨존 사업이 모교에 유치될 수 있도록, 선후배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교육청의 관심과 배려를 기대하고 있다.”며, “특히 대도시처럼 교육여건을 열악하지만 자연과 함께 호흡하고, 생동하는 끝없는 상상력은 새로운 가치에 도전하는 도전정신을 키워 주고,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