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의회, 특별위원회 활동 돋보여

출범 1주년을 맞는 제5대 음성군의회가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민들로 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1년간의 음성군의회 의정활동을 살펴보면 정례회 3회와 임시회 9회 등 총 12회 93일간의 회기를 운영했다. 그동안 처리한 안건은 조례․규칙 제․개정 및 폐지 등 57건과 기타 안건 41건 등 총 97건을 처리했다.

특히, 제5대 군의회는 의원발의 조례 및 규칙의 제정과 개정이 9건이며, 군정질문, 행정사무감사, 5분 발언 등을 통하여 음성군의 현안과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특별위원회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다양한 분야에 걸쳐 많은 성과를 이끌어 냈다. 그동안 13회에 걸친 특별위원회를 구성․운영하면서 예산․결산심사와 군정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현지 확인 활동을 펼치는 등 실사 위주의 활동으로 눈길을 끌었다.

특별위원회 활동으로 많은 성과를 거두었지만 무엇보다도 지난 제174회 임시회 ‘축산물공판장 이전관련 특별위원회’가  돋보였다.

음성군의회는 군이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농협축산물 공판장 이전사업에 대해 득과 실을 자세히 분석하고자 특별위원회를 구성․운영하였다. 군의회는 공판장 이전유치에 따른 집행부의 지원 약속 사업금액 242억 8천만 원 중 2개 사업 225억 원의 지원사업을 농협중앙회와 협의 자체해결하도록 하여 225억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와 같이 많은 성과를 거둔 제5대 군의회는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군민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