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분과위원회별 정책 발표

음성군의 지역 실정과 시대여건에 맞는 새로운 정책과제를 연구 발굴하는 제3회 음성군 지역혁신협의회 정책토론회가 18일 음성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음성군 지역혁신협의회(의장 견문신)는 박수광 음성군수를 비롯해 지역혁신협의회 위원,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음성군 지역혁신협의회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3개 분과위원회별 정책 발표회를 마련해 군정 발전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정책 발표는 행정혁신분과 서원대학교 이헌석 교수가 ‘음성지역사회 갈등의 현황과 과제’에 관한 연구 발표와 도시환경분과 극동대학교 고영구 교수가 ‘음성지역산업클러스터 구축방안과 전략’을 발표했다.

또 산업경제분과 주성대학교 김영호 교수는 ‘지역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발표하는 등 3개 분야에 걸쳐 자유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편, 음성군 지역혁신협의회는 지역혁신 주체 간 교류활성화 지원으로 국가균형발전정책의 실효성 제고 및 지역혁신발전계획 수립 등 중요사항을 심의하고자 지난 2005년 3월에 창립해 30명의 위원으로 구성・운영하고 있다.

또 올 3월에는 제2기가 새로 구성되어 지역혁신체계(RIS/regional innovation system) 구축과 내생적․자립적 지역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