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산 마라톤, 산성껴안기 가족산행, 기업인 골프대회 등

충청리뷰는 새해에도 변함없이 차별화된 사업으로 도민과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우선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금강산 마라톤대회는 지방언론의 한계를 극복하고 통일인식의 새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그 상징적 의미가 크다고 할 것입니다. 특히 올해 <2007 금강산마라톤대회>는 북한 핵의 위기감 속에서 치러지기 때문에 참가자들의 감회가 더욱 남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7년째를 이어 오며 가족화합의 최고 이벤트로 자리 잡은 <산성껴안기 가족산행>은 올해의 경우 본 행사와 부대행사에 가족과 함께 하는 축제 및 화합의 프로그램을 더 많이 가미시킴으로써 참가자 모두가 가족 사랑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3년전 충청리뷰가 기업인에게 긍지를 심어주기 위해 처음 시작한 <기업인골프대회>는 이미 도내 기업인간, 그리고 중앙과 지방기업인간 교류와 친목을 위한 가교역할을 톡톡히 해냄으로써 이를 바탕으로 한 상호 제휴 및 정보교환 등 가시적 효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올해 기업인 골프대회도 심각한 경제난 속에서 묵묵히 자기의 자리를 지키며 최선을 다하고 있는 기업인들에게 긍지와 용기를 심어주는 격려의 자리가 될 것입니다.

이 밖에 도내 초·중 학생들이 서로 본인의 학습효과를 확인하고 기량을 겨루는 <제 13회 수학 아이네트 경시대회>는 유사 행사에 있어 도내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으며, 연차를 거듭할 수록 내실을 더하는 송년음악회 역시 올곧은 말 결고은 글을 사시로 하는 충청리뷰의 정신을 더욱 돋보이게 할 것입니다.
/ 충청리뷰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