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청(교육장 신정인)이 충청북도교육청이 시행한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점검 결과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됐다.

음성교육청에 따르면 도내 11개 지역교육청을 대상으로 헌장 제․개정, 헌장 실천, 헌장 사후관리 부문분야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 결과 음성교육청은 모든 분야에서 고른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헌장 제 개정 분야에서는 내부직원 및 고객들로부터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고객들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업무특성에 따라 각 부서별 이행기준과 내용을 명시하고 고객의 알권리 및 비밀보장을 신설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헌장 실천부분에서는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와 직원교육 및 연수, 민원인 및 장애인들을 편의를 위한 환경개선, 헌장 사후관리 분야에서는 고객만족도 측정, 매월 자체 친절공무원을 선정하였고, 특히 자체 전화친절도 평가 및 시상, 전화친절 스티커 제작 배부, 친절스마일 운동 등의 특색사업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보고 있다.

음성교육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행정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고객들이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제고로 고객사랑, 고객감동을 위한 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행정서비스헌장 우수교육청에 대한 표창 시상은 오는 29일 도교육청 강당에서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