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증평군과 충주대학교가 주관하는 ‘2006 항공우주과학축전’이 23일부터 24일까지 증평읍 용강리 충주대학교 증평캠퍼스 등지에서 열린다.

18일 증평군에 따르면 미래유망산업인 항공우주 분야에서 군이 주도적 역할을 꾀하는 계기를 마련키 위해 군이 5000만원을 투자하는 등 사업비 1억1500만원을 들여 각종 체험행사와 전시행사를 실시한다.

23일에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충주대 음악학과의 축하공연과 패러글라이딩협회 충북지부의 축하비행, 충주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의 축하폭죽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행사장 투어가 이어진다.

같은 날 보강천 체육공원에서는 모형로켓 체험교실과 항공기 모의주행 체험, 항공우주사진전시회, 열기구 체험, 패러글라이딩 체험, 과학놀이마당, 모형항공기 경진대회, 미래항공기 사생대회 등이 펼쳐지며 증평캠퍼스 행사장에서는 우주인 특별전, 무인항공기 전시회, 플라네타륨 체험, 가족과학퀴즈대회, 우주선 체험, 천체관측행사, 과학쇼, 과학강연회, 생활과학교실, WISE 과학교실 체험, 기상관측교실, 비행시뮬레이션 체험 등이 열린다.

이 밖에 증평종합스포츠센터에서는 종이비행기 교실과 부메랑 체험, 모형우주선만들기 전시회 등이 개최된다.

군은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행사기간 중 충주와 증평, 청주와 증평간 셔틀버스를 운행키로 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