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종위원장, 이두영위원 불공정', 충북도는 거부방침

<새충청일보> 7일 한국가스안전공사등 12개 충북이전대상 공공기관장들로 구성된 충북지역이전기관협의회가 조수종 혁신도시 입지선정위원회 위원장과 이두영 위원등 2명의 해촉을 요구하는 공문을 충북도와 충북입지선정위원회에 보내 큰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이전기관협의회는 이날 공문에서 "충북입지선정위원회 조수종 위원장 및 이두영 위원은 지방분권국민운동 충북본부의 공동대표 및 공동집행위원장으로서 '혁신도시 입지선정과 관련하여 청주.청원지역은 입지선정 대상에서 제외시켜야 한다'는 보도자료를 작성.배포했다"면서 "국가균형발전과 충북도의 발전을 위해서 공정하고 민주적인 절차에 의해 입지를 평가.선정해야 하는 입지선정위원으로서 불공정한 활동"이라고 비난했다.
 
이전기관협의회는 이어 "이전기관협의회는 오늘 오전 전체회의를 개최해 당해 위원이 참여하는 입지선정위원회는 인정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면서 "관련 위원을 속히 해촉할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주장했다.
 
조수종 위원장은 지방분권국민운동 충북본부 공동대표이며, 이두영 위원은 이 단체의 공동집행위원장이다.
 
지방분권국민운동 충북본부는 지난 3일 보도자료를 통해 "충북지역내의 균형발전과 주민통합을 위해 청주.청원지역은 입지선정 대상에서 가급적 제외시켜야 한다는 것은 우리의 일관된 주장인 바, 이를 위해 청주.청원지역의 각 주체들은 성숙된 자세로 지지.동참해 줄 것을 간곡하게 호소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같이 이전기관협의회측이 입지선정 위원장과 위원 해촉을 공식적으로 요구함에 따라 충북지역 혁신도시 선정은 새로운 문제에 봉착했으며, 입지선정위원회 활동중단 뿐만 아니라 입지선정위원회 자체가 해체될 가능성 마저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이두영 위원은 "개인적으로 보도자료를 낸 것이 아니고 지방분권 국민운동 충북본부 차원에서 발표한 것이기 때문에 이전기관협의회의 주장에 대해서는 충북본부차원의 논의를 거쳐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측은 특정인의 명단을 공개한 것은 입지선정위원의 비공개 원칙을 깬 것이라며 해촉요구를 거부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