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반도체조기워크아웃졸업에대한성명서>

2004년12월31일부로단지사내하청노동자가노동조합을만들었다는이유로하루아침에소속업체가동시에위장폐업을하고집단정리해고로길거리로쫒겨난금속노조하이닉스-매그나칩사내하청지회전조합원은하이닉스반도체가조기워크아웃졸업을진심으로축하하고환영한다.

하지만하이닉스-매그나칩사내하청지회조합원은축하의마음이전에안타까움과배신감이앞선다.

회사가부도위기때노동자들은,특히나사내하청노동자들은노동조합도없는무권리상태에서하이닉스살리기운동에그누구보다도헌신적인희생을감내하며동참하였고그이후에도법정최저임금을받으며,정규직의40%대의임금을받으며회사의워크아웃을끝내기위해피와땀을바쳐가며열심히일하였다.

그런노력과정성의댓가는하청노동자에게는차려지지않았고오히려더큰고통과희생을강요하는원청과불법파견도급업체에맞서마침내2004년10월“하청노동자도인간이다.인간답게대우하라”는외침과함께금속노조하이닉스-매그나칩사내하청지회를설립하고불법파견도급업체에대화를요구하였다.

하지만원청관리자와도급업체대표는우리의호소에폭력적인강경탄압으로일관하였고우리의자주적인노동3권을무시하고결국은길거리로내쫒아버렸다.

하이닉스-매그나칩사내하청지회조합원은조기워크아웃졸업의일익을담당했다고자부한다.

또한피와땀을바쳐가며조기워크아웃졸업을위해선참에나섰고인간답게대우해달라는호소에대해‘노동권박탈’‘집단정리해고’를단행한하이닉스반도체경영진에인간적배신감과모멸감을느낄수밖에없다.

조기워크아웃졸업으로회사발전에새로운전기를마련한하이닉스반도체는노동자에대한,특히상대적약자인비정규직노동자에대한정책과방침도새롭게환골탈퇴할것을기대한다.

회사의동등한구성원인노동자의정당한요구를묵살하지말고함께가는동반자로노사상생의자세로태어날것을간절히요구한다.

2005년7월15일

금속노조하이닉스-매그나칩사내하청지회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