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30일까지 만18세이상 청주시민 누구나

청주시가 깨끗한 시가지를 유지하면서 시민들이 우리지역을 항상 상쾌한 거리로 조성하고 공동체 의식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청소 자원봉사자를 7월30일 까지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만18세이상 청주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각동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청소과나 양구청 환경위생과, 동사무소에 우편 또는 직접 접수하면 된다. 또 청주시홈페이지(www.cjcity.net)를 통해서도 접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청소 자원봉사자는 단순한 노력봉사를 지향하고 청소 전반에 대한 자문역할과 토의를 통한 효율적인 청소는 물론 지역 청소활동과 쓰레기불법투기 합동단속에도 참여하게 된다.

이와함께 생활쓰레기 수거체험을 통해 쓰레기수거의 문제점과 어려움을 알고 환경미화원의 후생복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에도 참여시킬 방침이다.

이밖에 청소 자원봉사 참여자는 봉사활동 실적에 따라 시가 운영하는 유료시설과 유료공연행사 등에 가족단위 무료이용권과 더불어 자원봉사자증 및 뱃지지급, 타지역견학, 자원봉사자 유니폼을 지급할 예정이며, 우수참여자를 선발해매분기별 표창하는 등 인센티브도 부여할 방침이다.

전국에서 제일 깨끗하고 살기좋은 청주를 만드는데 청소 자원봉사자 모집에 시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라고 있다.
 
▶ 문 의 : 청주시 청소과 청소행정담당 (☎220-6254)   <청주시청제공>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