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충북본부 3월부터 성안길서 미얀마 시민불복종 운동 펼쳐

사회변혁노동자당 충북도당, 민주노총 충북지역본부 주관으로 진행된 선전전에서 시민들은 미얀마 군부가 쿠데타를 종료하고 폭력과 유혈진압을 중단할 것과 한국의 모든 기업이 미얀마 군부와의 상업적 관계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사회변혁노동자당 충북도당 제공)
사회변혁노동자당 충북도당, 민주노총 충북지역본부 주관으로 진행된 선전전에서 시민들은 미얀마 군부가 쿠데타를 종료하고 폭력과 유혈진압을 중단할 것과 한국의 모든 기업이 미얀마 군부와의 상업적 관계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 사회변혁노동자당 충북도당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충북지역본부(민주노총 충북본부)가 미안마 민주화를 위해 모은 기금에 1천 3백 60여만원이 모였다.

민주노총 충북본부는 지난 3월 25일 정기대의원대회 특별결의를 통해 △ 투쟁 연대 활동(피켓팅) △ 특별 연대기금 조성 등을 의결했다.

이어 30일부터 매주 화요일 청주 성안길 시네마 거리에서 미얀마 시민불복종 운동 사진전 및 연대 피케팅을 진행해 왔다. 이 기간 조합원을 대상으로 모은 특별연대기금은 총 1천 3백 61만 6천원이다.

특히, 이 기금에는 운동중학교 학생들이 미얀마에 민주주의가 실현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사진전 개최 등을 통해 십시일반 모은 성금도 포함돼 의미를 더했다.

민주노총 충북본부는 이 성금을 미얀마 시민불복종운동에 사용될 수 있도록 전달할 예정이다.

민주노총 관계자는 "광주민중항쟁 41주년을 맞이해 광주항쟁 정신을 계승하고 평화와 평등세상, 노동자 민중이 주인되는 세상을 위해 투쟁하는 전 세계 민중들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