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충북영농학생축제 개최…4개 농업계고 참가
상태바
23일 충북영농학생축제 개최…4개 농업계고 참가
  • 최현주 기자
  • 승인 2021.04.2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에서 제50년차 충북영농학생축제가 열렸다.(충북교육청 제공)
23일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에서 제50년차 충북영농학생축제가 열렸다.(충북교육청 제공)

 

충북 도내 농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의 화합을 다지는 제50년차 충북영농학생축제가 23일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에서 열린다. 이 축제는 농업계고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고, 우정과 화합을 위해 매년 청주, 보은, 진천에서 번갈아가며 열리는 행사다.

이번 축제에는 청주농고 등 도내 4개 농업계고 학생 162명과 교사 등 18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전공·실무능력·창업아이템 경진과 골든 벨 및 글로벌리더십 등의 행사가 진행되고 교사들의 현장연구 발표대회도 함께 이뤄진다. 또 10월에 울산산업고에서 개최되는 제50년차 전국영농학생전진대회 참가자 선발도 함께 진행된다.

충북교육청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대회기간을 기존 2일에서 1일로 축소했으며, 대회식 및 체험활동을 취소하고, 최소한의 참가인원으로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충북영농학생축제를 통해 농업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미래농업을 선도할 우수 농업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