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예성여고 학생들이 ‘교육과정·진로진학 박람회’에서 상담을 받고 있다.(사진 충북도교육청 제공)
충주 예성여고 학생들이 ‘교육과정·진로진학 박람회’에서 상담을 받고 있다.(사진 충북도교육청 제공)

충주예성여고가 7일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과정·진로진학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진로·진학 학업 설계를 위한 것으로 예성여고 1, 2학년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진로에 따른 학교 교육 과정 안내 △선택 과목 안내 △진로 진학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7개의 교과별 안내 부스가 마련돼 있어 학생들은 선택과목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 ‘교육과정과 연계한 대입설계 방안’을 주제로 윤기영 교사(서울시교육청 진학컨설팅팀 단장)의 진로진학 특강을 운영, 진학에 필요한 교육과정과 과목 선택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참가자들은 학년별, 체험 장소별로 나눠 참가한다. 이춘형 교장은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목표에 따라 선택 과목에 대한 정보제공과 진학 학과, 대학교에 대한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을 설계하고 진로에 따른 학업 역량을 키웠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충주예성여고는 2020학년도 고교학점제 선도학도학교를 운영하면서 △학생선택 교육과정 운영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 △자율형 공립고 △보건과학중점과정 △예술중점과정 △공동교육과정 운영 등 다양하고 중점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