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문화콘텐츠학과 재학생 4명, 220개팀 중 최고상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2019 상상하는 여행자 공모전'에 대상을 수상한 청주대 '대책없는 녀석들'팀(사진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2019 상상하는 여행자 공모전'에 대상을 수상한 청주대 '대책없는 녀석들'팀(사진 가운데)

청주대학교 재학생 4명이 참여한 '대책없는 녀석들'팀(김동휘,김정호,양재민,하준범)이 문화체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와 KT&G상상유니브가 주관하는 '2019 상상하는 여행자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 공모전은 국내관광지 수용태세 점검 및 개선사항 발굴과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와 영상제작을 목적으로한 공모전으로 전국 220여개팀이 응모해 최종 11개팀이 선발됐다.최종 선발된 팀은 역량 강화를 위한 인큐베이팅 과정을 5주간 교육받고, 한국관광 100선을 포함한 국내 관광지 체험을 통한 수용태세 점검 및 개선사항 발굴 등의 활동과 각 지역내의 관광콘텐츠를 만들고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또한 배정받은 지역으로 여행을 다녀온 11개팀은 콘텐츠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29일 11개팀의 최종 발표회를 갖고 대상부터 우수상까지 수상자를 선정했다. .

이날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한 '대책없는 녀석들'팀은 청주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4학년 재학생들이다. 이 팀은 충청권역의 관광지인 단양, 대전, 부여, 공주, 안면도등을 소개하는 홍보영상을 제작하였으며, 공주와 부여에 해당하는 백제유적지구에 관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대상을 수상한 홍보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