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음성타임즈)
(제공=음성타임즈)

아동들에게 그룹홈 형태의 가정생활을 제공해 꿈을 키워 나가고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살피고 있는 아동복지시설 꽃동네요셉의 집이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음성군 맹동면 쌍정리에 마련된 신축 건물은 연면적 1,083,49㎡, 지하1층, 지상4층 규모이다.

총 예산은 29억원으로, 허천구씨가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한 5억원과 꽃동네 회원들의 회비 및 성금 등으로 완공됐다.

19일 진행된 축복식 미사 강론에서 꽃동네 설립자 오웅진 신부는 “이 건물은 국가의 예산없이 기부자, 회원들의 힘으로 이루어졌다”며 모든 은인들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요셉의 집 어린이들에게 각별한 사랑을 전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 아동들은 음성군의 미래이자,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인재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도움을 준 후원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제공=음성타임즈)
(제공=음성타임즈)
(제공=음성타임즈)

이경애 원장수녀는 “그동안 별도의 건물에서 머물고 있던 아이들이 있어 불편함을 겪어 왔다”면서 “아이들의 기대가 크다. 성원해 준 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대신 전한다”고 말했다.

진장희 요셉의 집 운영위원장도 “아이들이 많은 은인들의 관심속에 잘 자라길 바란다”는 말로 기쁜 마음을 대신했다.

한편 꽃동네 아동복지시설 요셉의 집은 지난 1995년 꽃동네 천사의집에 신생아로 들어와 성장한 아동들의 생활과 교육을 돕기 위해 설립됐다. 현재 69명의 아동들이 생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