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청주신흥고, 1학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서 후배에게 인생관 전수

박지헌 충북소주 대외홍보 부문장은 6일 모교인 청주신흥고등학교(교장 : 장홍제) 1학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시간에 꿈과 희망을 향한 도전정신을 주제로 특강했다.

 

박지헌 충북소주 대외홍보 부문장은 6일 모교인 청주신흥고등학교(교장 : 장홍제) 1학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시간에 꿈과 희망을 향한 도전정신을 주제로 특강했다.

박 부문장은 신흥고 5회 졸업생으로 1학년 신입생 265명 후배들을 대상으로'꿈이 있는자 멈추지 않는다' 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박 부문장은 학창시절과 졸업 후 25년간의 직장생활, 사회관계, 정치입문 과정등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엮어서 특강을 진행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후배들에게는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꿈이 있는자 멈추지 않는다'라는 도전정신으로 언제나 열정과 희망을 갖고 미래를 향해 자신의 목표를 차근 차근히 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조언 하기도 했다.

박 부문장은 "이번 특강을 계기로 우리 지역의 학생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갖고 지역 인재육성에 앞장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 부문장은 지난 해 회사원으로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6·13 전국 동시 지방선거 출마를 위해 다니던 회사, 충북소주를 4개월간 휴직하고 충청북도 도의원 선거(청주시 제5선거구,산남동, 분평동, 남이면, 현도면)에 자유한국당 후보로 출마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