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경제‧공공구매지원센터 교육청에 감사패 전달

5일 (사)사람과경제(이사장 이태수)는 사회적경제 우선구매 우수사례로 충북교육청을 선정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충청북도교육청이 충북공공구매지원센터로부터 사회적경제 우선구매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5일 (사)사람과경제(이사장 이태수)는 사회적경제 우선구매 우수사례로 충북교육청을 선정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사람과경제는 충북교육청은 학교 구매담당자 뿐만 아니라 교사 등에 대한 사회적경제의 이해 교육을 진행 진행하는 등 단순 구매가 아닌 이해와 소통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고 했다.

사람과경제는 현재 사회적경제 우선구매 활성화를 목적으로 충북공공구매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하재찬 센터장은 “우수사례 선정에 사회적경제 이해와 소통노력에 초점을 맞췄다”며 “사회적경제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는 사회적 가치가 담겨져 있기에 이러한 이해와 소통이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사람과경제 이태수 이사장은 “충북교육청은 직접고용에 적극적으로 동참했고, 학교협동조합을 통해 청소년들이 호혜와 상생의 사회적경제를 빨리 경험하여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김병우 교육감은 “신나는학교 함께 행복한 교육을 위해 사회적경제가 중요하다는 것을 함께 공감하기에 부족하지만 우선구매를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람과경제는 매년 공공기관의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해 우수사례기관 2~3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