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2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청주청원도서관은 8월 22일(수)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2018년‘길 위의 인문학’3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하는 3차 프로그램의 키워드는 <고전과 인생>이다.‘율곡 이이와 퇴계 이황에게 배우는 우리시대 몸의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인생의 고수들에게 배우는 삶의 진짜 기술에 대해서 탐구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첫 번째 강연은 김양식(충북연구원 충북학연구소장)의‘퇴계 이황의 「성학십도」로 배우는 인생 공부법’이며, 두 번째 강연은 김해숙 작가의 ‘「낭송 격몽요결」로 배우는 인생사용법’으로 각각 9. 4.(화), 9. 11.(화) 오후 7시~오후 9시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3차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며 9. 18.(화)에는 「삶의 비경을 배우는 고전기행」의 주제로 강릉 오죽헌, 경포대를 탐방한다.

청주청원도서관은 2016년에 이어 올해도‘길 위의 인문학’사업에 선정되어 <일상의 인문학>이란 테마로 지난 6월 초부터 9월까지 인문 특강과 탐방을 병행하여 총 10회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각 회차별로 청주청원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lib-cw/index.do)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청원도서관(201-4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