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조병옥 음성군수 공약사업 주민설명회

조병옥 음성군수와 각 부서장들이 공약 추진 주민설명회 자리에서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있다.(사진제공=음성타임즈)

민선7기 조병옥 음성군수의 공약사업 주민설명회가 27일 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9개 읍면 이장단, 주요기관사회단체장을 비롯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제시된 공약사항과 선거공보 등을 발췌해 추진부서의 검토를 마친 사항을 설명하고, 참석자들의 의견을 청취·수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군은 이날 청년 일자리 5000개 창출, 출산·보육·교육 문제 해결, 보건·문화·체육시설 대폭 확충, 농산물 직거래와 풍부한 여유생활공간 마련, 주거·도로·교통 문제 개선 등 100여건의 공약사업을 발표했다.

조병옥 군수는 “군민의 의견을 군정에 반영해 새로운 음성 발전을 도모하겠다. 더 큰 음성 실현에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군민들이 지혜와 협조를 모아 주시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조병옥 음성군수, 신흥섭 소이면노인회분회장, 곽태규 음성읍이장협의회장, 성기타 금왕읍이장협의회장, 황영묵 생극면주민자치위원장, 임흥식 맹동면이장협의회장.

이날 신흥섭 소이면 노인회분회장은 소이, 원남면 노인복지회관 건립, 곽태규 음성읍이장협의회장은 음성읍과 혁신도시간 도로 개선, 성기타 금왕읍이장협의회장은 관광단지 조성 관련 기반시설 확충 등을 제안했다.

또한 황영묵 생극면 주민자치위원장은 들깨산업 관련 하반기 대책, 임흥식 맹동면이장협의회장은 수영장이 포함된 스포츠타운의 부지 일원화 등을 각각 건의했다.

한편 음성군은 이번 주민설명회에서 도출된 의견을 수렴해 수정·보완 과정을 거쳐 공약사업의 완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그리고 공약사업 이행평가단의 자문과 심의를 거쳐 오는 10월까지 민선7기 음성군수 공약사업을 확정할 계획이다.

조병옥 음성군수 주민설명회 참석자들.(사진제공=음성타임즈)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