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 의혹이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유행열 청주시장 예비후보가 26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후보 사퇴를 선언했다

'미투' 의혹이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유행열 청주시장 예비후보는 26일 청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주시장 예비후보에서 사퇴한다"고 밝혔다.

유 예비후보는 "자유한국당 청주시장 후보가 결정된 마당에 민주당은 경선 일정조차 잡지 못해 안타까웠다. '선당후사'하는 마음으로 사퇴를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민주당의 지방선거 승리와 청주시장 후보의 당선을 위해 백의종군 하겠다"고 강조했다.

유 예비후보는 이어 "앞으로 저와 같은 정치적 희생자가 나와서는 안 된다. 정치인 유행열이 아닌 자연인으로 저의 결백을 밝히고 음해세력을 단절하겠다. 이제 후보직을 내려놓은 만큼 지금까지 있었던 문제 등을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유 예비후보에 대한 미투 의혹은 지난 11일 민주당 충북도당 홈페이지에 '미투를 말한다. 당장 피해자에게 공개사과하고 청주시장 후보 사퇴하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되면서 불거졌다.

'지원'이란 이름으로 글을 올린 작성자는 민주당 청주시장 예비후보 유 씨를 미투한다며 "1986년 4월 초 우암산 산성에서 후배인 나를 강압적으로 성폭행하려고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피해자에게 공개사과하고 당장 청주시장 후보를 사퇴하라. 만약 공개사과와 후보 사퇴를 하지 않는다면 이후에 어떤 문제가 일어나도 충북도당과 유 씨는 책임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유 예비후보가 출마를 포기함에 따라 민주당 청주시장 후보 경선은 이광희, 정정순, 한범덕 예비후보 대결로 재편됐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