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일 청계천에서 쇼케이스와 리멤버 공연

제16회 전국품바사진 촬영대회 금상 작품, 주재덕씨의 '저게 뭐지'

(음성타임즈) 음성군이 오는 4일 서울 청계천 한빛 미디어파크에서 지난 5월 개최됐던 제18회 음성품바축제의 성공적인 행사종료를 기억(Remember)하자는 취지로 ‘음성품바축제 쇼케이스와 리멤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내년 5월중 개최 예정인 음성품바축제를 홍보하고 새로운 콘텐츠와 공연을 미리 쇼케이스 형식으로 선보여 관광객의 관심과 반응을 분석하여 성공적인 신규 콘텐츠 도입을 위한 공연도 함께 펼쳐진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캘리그라피 체험과 품바캐릭터 메모꽂이 만들기 체험을 시작으로 어쿠스틱 공연과 전통 비보이 공연, 품바공연, 품바래퍼 공연, 스크린퍼포먼스 등 2018년 음성품바축제 홍보 등으로 진행된다.

한편 행사가 개최되는 장소 주변에서는 명실상부 서울 대표축제인 ‘서울빛초롱축제’가 청계광장과 수표교 일대에서 펼쳐진다.

이 축제는 청계천 물길위에 다양한 이야기를 빛으로 표현하여 아름답고 독특한 볼거리를 선보이게 된다.

또, 김장을 주제로 한 ‘서울 김장문화제’도 함께 펼쳐져 서울 관광객들에게 음성품바축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이번 쇼케이스와 리멤버 행사를 통해 전국적 명성을 얻을 수 있는 명품축제로 거듭날 것”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음성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