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석 ㈜법현 대표, 차량구입 기금 1800만원 전달…매년 성금기탁

충주시 중앙탑면에서 축산회사인 ㈜법현을 운영하고 있는 이진석 대표(사진 오른쪽)가 5일 충주시건강가족지원센터에 차량 1대를 지원했다. 이진석 대표는 이날 충주시장실을 방문해 조길형 시장에게 “센터의 가족친화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써 달라”며 차량구입 기금 1800만 원을 전달했다.

(재)청주교구천주교회유지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충주시건강가족지원센터는 차량이 없어 그동안 대형장난감을 대여하거나 각종 프로그램 운영 시 차량을 렌트해 사용하는 등 큰 불편을 겪어왔다. 센터는 이번 이 대표가 기탁한 차량을 장난감도서관 대형장난감 배송이나 가족캠프, 찾아가는 부모교육 등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그동안 연말이면 빠짐없이 충북도와 충주시 등에 불우이웃돕기성금을 기탁해 왔다. 지난해에도 충주시의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발맞춰 충주시 희망장난감도서관에 장난감 구입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1000만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이 대표는 충북도 한돈협회장과 장애인 후원단체인 충주키비탄 회장을 역임했다.

그는 “축산농민의 한사람으로서 어려움을 함께 나눠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던 중 충주시건강가족지원센터에서 차량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다는 사실을 듣고 차량을 지원하게 됐다”며 “이번에 지원한 차량이 소중하게 사용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