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사과가 ‘2016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소비자 브랜드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최근 서울 국회헌정기념관에서 한국소비자협회 주관으로 열린 2016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충주사과는 농산물로는 유일하게 소비자 브랜드 대상을 차지했다.

충주사과는 품질, 가격 등 전반적인 소비자 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호감도와 신뢰도에서도 타 지역 농산물을 압도하며 최고의 농산물 브랜드로 뽑혔다. 큰 일교차와 비옥한 토양의 입지 조건으로 인해 충주사과는 전국 최고의 사과로 인식돼 왔는데, 이번 수상으로 그 명성을 재확인하고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병수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그동안 탑프루트 생산 프로젝트를 통해 충주사과의 품질향상이 지속적으로 이뤄졌다”며 “전국 유일의 사과나무길 명소화 사업, 농촌체험 활성화 등 소비자의 참여 확대로 인지도가 높아진 것이 수상에 한 몫 한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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