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 소감> 증평·진천·음성 선거구 경대수 당선인

 20대 총선에서 충북 중부3군(증평·진천·음성) 선거구에 출마한 새누리당 경대수(58) 후보가 재선에 성공했다.

집권여당 재선 국회의원으로 지역 발전은 물론 박근혜 정부의 성공적인 국정완수에 힘을 보태겠다는 각오다.

더불어민주당 임해종 후보와 국민의당 김영국 후보를 여유 있게 따돌린 경 당선인은 중부3군을 충북의 중심 도시로 발전시키겠다는 공약을 내걸고 의정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다음은 일문일답

-당선 소감은.

 "먼저 저와 새누리당을 믿고 소중한 한표를 행사해준 중부3군 모든 군민여러분, 유권자에게 머리 숙여 깊이 감사드린다. 약속한 것처럼 힘있는 집권여당 재선 국회의원으로 지역 발전만을 위해 다시 힘차게 달려 나갈 것이다. 마지막으로 선거운동 기간 너무나 큰 힘과 의지가 돼 준 아내에게 고맙고 사랑한다는 말을 전한다."

-이번 선거에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

 "근거 없는 억지 주장과 허위사실 유포가 가장 힘들었다. 하지만 이 같은 잔바람에도 흔들리지 않고 진실되게 선거운동에 매진했다."

-승리 요인을 꼽는다면.

 "이번 20대 총선 승리는 결국 진실된 후보의 진심을 끝까지 믿어준 군민 여러분의 승리라고 생각한다. 지난 10여년간 군민여러분과 동고동락하며 기쁨과 슬픔, 눈물을 함께 나눈 후보가 누구인지, 지난 4년간 오직 지역발전만을 위해 동분서주하며 쉼 없이 달려온 후보가 누구인지 판단해 준 것이다."

-앞으로의 의정활동 계획은 무엇인가.

 "우선 이번 20대 총선을 통해 군민 여러분께 약속한 모든 공약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국정공약, 지역공통공약, 군별공약 어느 하나 빠짐없이 강력한 추진력과 철저한 계획을 바탕으로 실천하겠다. 지난 4년간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왔던 국비 예산과 특별교부세 확보를 통해 지역현안과 주민숙원사업을 더 힘있게 밀어붙이겠다. 또한 집권여당의 재선 국회의원으로 박근혜 정부의 성공적인 국정완수를 위해 일하는 국회, 열심히 뛰는 국회를 만들어 입법, 정책 등 모든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뤄내겠다."

-지역 유권자에게 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

 "지금까지 해온 일보다 앞으로 해내야 할 일이 더 많기에 20대 국회를 생각하면 다시 가슴이 뛰고 기대가 된다. 앞으로 4년은 지역을 사통팔달 교통요충지로 만들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각종 복지정책을 통한 생활수준 향상으로 군민들께 보답하겠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