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에서 9월 3일~5일 개최

태양광 축제인 ‘솔라페스티벌’이 오는 9월 3일부터 9월 5일까지 3일간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에서 열린다.

솔라페스티벌은 충북도가 2012년 ‘태양의 땅 충북’ 이미지 확산과 충북의 신성장 동력 ‘태양광’에 대한 관심을 이끌기 위해 시작했다.

올해 개최되는 제4회 솔라페스티벌은 ‘태양광으로 만들어가는 세상’을 주제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태양광산업 홍보관, 미래생활에너지 체험을 위한 미래관, 태양광 최신기술 관련 연구관과 다양한 태양광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업관, 모형 솔라카 등 태양광 에너지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관이 상설 전시될 계획이다.

또한 전국대학생 대상 솔라 생활 공감 아이디어 공모전, 한국태양광발전학회의 태양광 기술강연회,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주관으로 태양광자동차를 설계, 제작하고 작동하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초․중․고 학생 대상 모형태양광자동차 경주대회를 특별행사로 개최한다.

이 외에도 태양광 우주선․풍차 등 다양한 태양광 모형제품 만들기, 그리기대회, 그린에너지 이동체험관, 실물 태양광 자동차 전시․운행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 충북도는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이해와 과학마인드를 제고하는 등 태양광으로 만들어 가는 세상을 직접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