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쓰레받기, 스케치북 만화와 함께 삽입

음성군이 군민 한마음운동 일환으로 수준 높은 선진 군민의식 함양을 위해 자체 제작·보급하고 있는 으뜸충북운동 홍보물이 눈길을 끌고 있다.

홍보물은 쓰레받기(빗자루포함)와 스케치북 2종류로 으뜸충북운동 실천과제가 만화와 함께 삽입돼 있어 어린 유아부터 노인들까지 다양한 계층이 이해하기 쉽게 제작돼 있다.

군은 군민 의식과 생활문화를 개선해 건강하고 명랑한 사회, 따뜻한 사랑이 넘치는 정의사회 구현을 위해 △친절문화 바로 세우기 △질서문화 바로 세우기 △청결문화 바로 세우기 등의 으뜸충북 운동 3대 과제를 선정했다.

또한 미소나눔, 친절운동 전개, 교통·거리질서 확립, 차례지키기 운동, 국토 대청결의 날 운영, 친절·질서·청결 시범거리 운영, 꽃길·꽃동산조성 등 6개 실천시책을 정해 주민들이 생활속에서 쉽게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제작한 홍보물 스케치북 8천권과 1만개의 쓰레받기는 도내 12개시·군을 대상으로 충북도에서 평가한 2003 희망충북 21운동에서 우수군으로 선정되며 인센티브로 받은 상사업비로 제작해 더욱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음성군은 관내 21개소 초등학교 저학년을 비롯해 유치원 보육시설 등 90개소에 스케치북을 배부해 유년의 어린시절부터 남을 배려하고 기초질서를 지키며 기본이 바로 서는 의식과 행동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또한 쓰레받기 세트는 경로당 315개소 외 복지시설과 보육시설 등 388개소에 배부해 청소를 하며 어린이에게 모범이 되는 부끄럽지 않은 어른의 모습을 행동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다짐하는 계기를 만들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