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충북도당은 입장표명 안 해 ...권태호 변호사만 성명서 발표

충북도 전체가 경북 상주의 문장대 온천개발을 반대하는 가운데 정치권도 나섰다. 새정치민주연합충북도당은 23일 오후2시 충북도의회 현관 앞에서 문장대온천저지 결의대회를 열었다.

결의대회에는 노영민 도당위원장과 변재일 국회의원, 임해종 증평·진천·괴산·음성 지역위원장, 한범덕 전 청주시장, 이종윤 전 청원군수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문장대온천개발사업은 이미 대법원에서 두 번이나 취소된 사업이다. 몇몇 사람의 이익 때문에 청정괴산, 청정충북, 수도권의 식수원이 파괴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없다"며 "160만 충북도민들과 힘을 합쳐 문장대온천개발저지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충북도, 문장대온천저지범도민대책위와 적극 연대하고 비현실적인 온천법 개정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새누리당은 아직까지 이 문제에 대한 의견을 내놓지 않아 도민들이 의아하게 생각하고 있다. 권태호 변호사만이 23일 성명서를 발표했다.

그는 “문장대온천 개발은 이미 2003년과 2009년 두 번에 걸친 대법원 판결로 사실상 폐기된 사안임에도 이를 또다시 들고 나온 것은 ‘문장대 온천 관광 휴양지 지주조합’의 후안무치한 행태”라고 비난했다. 여야를 떠나 지역정치권이 온천개발 저지에 나서라는 게 권 변호사의 주장이다.

반면 새누리당충북도당은 측면 지원하는 방식으로 간다는 입장이다. 이활 새누리당충북도당 사무처장은 "온천개발을 추진하는 경북 쪽 국회의원들이 여당 소속이라 우리가 나서면 일이 더 꼬일 수 있다는 게 경대수 위원장 생각이다. 그래서 전면에 나서 투쟁하지 않고, 문장대온천저지범도민대책위가 구성되면 측면에서 지원하는 방법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