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입지 최적지내세워 유치 총력전

음성군은 21세기 미래 혁신형 도시를 목표로 공공기관 유치에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사통팔달의 청정지역 음성을 부각시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획기적인 역할을 가게 될 중앙 공공기관 유치사업을 군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전 행정력을 집주하고 있다.

   
▲ 음성군이 공공기관 유치를 위해 제작한 홍보책자.
음성군이 공공기관 최적 입지로 내세우고 있는 곳은 △801천㎡규모에 군유지가 99%인 음성읍 용산리 일원 △중부고속도로 음성IC와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91천㎡ 모두 100% 군유지인 금왕읍 용계리 일원 △동서고속도로IC와 10분 거리에 있는 166천㎡ 규모 모두 군유지인 금왕읍 봉곡리 일원 △중부고속도로 음성IC와 5분거리에 위치하며 60천㎡ 100% 군유지인 대소면 태생리 일원 등으로 입지예정지 대부분이 군유지로 부지조성 및 진입도로 개설이 용이하고 야산과 구릉지로 개발이 용이한데다 편리한 교통망까지 고루 갖춘 음성군내 24개 지역이다.

김문기 음성부군수는 지난 26일 간부회의를 통해 한국교육개발원 등 50개 공공기관 유치를 위해 담당실과장을 중심으로 이전대상 공공기관을 직접 방문해 음성의 비전 및 입지 장점을 부각하고 각종 인센티브를 알리는 등 적극적인 일대일 홍보마켓팅을 펼쳐 줄 것을 강조했다.

또한 김 부군수는 7월말부터 8월초까지 2차례에 걸쳐 이전대상 공공기관을 모두 방문해 대상기관 지방이전계획과 반응 등을 면밀히 파악 분석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음성군은 '사통팔달의 청정지역, 충북 음성으로 오십시오!. 공공기관 입지의 최적지' 공공기관 입지안내서를 별도 제작해 유치활동에 활용토록 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공공기관 입지안내서에는 신행정수도 후보지로 선정될 정도로 뛰어난 잠재력을 보유한 음성은 ▲한강과 금강의 분수령으로 자연재해가 거의 없는 축복의 고장 ▲충주댐광역상수도가 전지역에 보급돼 물 걱정이 없고 ▲전국에서 유일하게 중부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동서고속도로(2007년 준공) 등 3개 고속도로가 관통하며 청주국제공항과 25분 거리에 있는 지리적 장점 ▲음성·금왕·대소하주종말처리장(2006년 준공)을 가동해 환경보전의 새장을 열고 있는 청정지역 등 음성군의 문화와 개발잠재력이 자세하게 수록돼 있다.

한편 음성군은 공공기관 이전을 위한 입주상담, 토지확보, 부지조성, 건축 등 모든 행정서비스가 non-stop으로 처리될수 있도록 ▲공공기관 이전 유치 전담팀을 운영하고 ▲지방세 감면 등 세제혜택, 광역상수도 사용료 감면 ▲진입도로 개설지원, 도로망, 상수도, 주택단지 등 기반시설 확충지원 ▲ 대상기관을 통과하는 시내버스 노선개설 ▲임직원 자녀학비 지원, 영유아 보육시설 확충 등의 획기적인 인센티브를 지속 개발해 제공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